SUCCESS STORY
한국석유공업,
채용 고도화는 물론
조직 성과까지 향상되었습니다
“한국을 넘어 세계로, 100년 역사의 기업을 향해 Kindle the Passion.”
50년 역사의 강한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세계적 기업으로 나아가는 한국석유공업. KP그룹의 슬로건은 ‘관심이나 감정 등을 불붙이다’라는 의미의 Kindle에 ‘KP인들의 100년 기업을 향한 자긍심과 의지’를 상징하는 Passion을 더한 Kindle the Passion이다.
이는 한국석유공업이 세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통해 인재를 육성하고 미래 경쟁력을 제고 하고자 하는 KP그룹의 지향점을 의미한다. 슬로건에 담긴 의미만 보아도 KP그룹이 인재를 얼마나 중시하는지 알 수 있다. 채용솔루션을 도입할 때도 여러 업체를 두고 고민했다. 그 중 JOBFLEX는 단연 최고였다. KP그룹이 원하는 채용을 모두 구현할 수 있었을 뿐 아니라 현재의 방식과 정확도를 개선할 수 있는 솔루션이었다.
“지원서 블라인드, 인적성 검사, 채용 홍보 캠페인, 스마트 통계···
거의 모든 기능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인재를 중요시 할수록 채용담당자는 할 일이 많아진다. KP그룹의 경우도 마찬가지였다. JOBFLEX 도입 이후 많은 것들이 달라졌다. 채용 기간이 2주 이상 단축되었고, 담당자의 업무량도 20%이상 감소했다. JOBFLEX의 통합역량검사 inSEED와 맞춤형 면접 질문 활용으로 선발 정확도는 10%이상 개선되었지만 되려 연간 채용 비용은 3000만원 이상 감소하기도 했다. 독자적인 채용사이트 구축으로 지원자는 40% 정도 증가하였으며, 인적성 검사를 고려한 인력배치로 지원자 스펙 대비 채용 후 조직 성과가 5%이상 향상되는 결과를 낳았다.
실제 효과를 구제척인 수치로 산정할 수 있는 것은 JOBFLEX가 제공하는 스마트 통계 기능 덕분이다. JOBFLEX는 채용 프로세스상의 데이터를 자동으로 분석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KP그룹은 이를 활용하여 면접관 적중률, 평가 경향등에 대한 분석을 진행하고 있다. KP그룹은 앞으로도 채용 부문 고도화를 위해 모든 열정을 다 할 것이라 덧붙였다.
Analog to Digital,
공공기관 채용을
최적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