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STORY
일동제약,
공채 면접 준비 시간이
70% 이상 줄어들었어요
“고용과 성장이 함께하는 제약회사”
국내 제약산업은 최근 10년간 매년 9%대의 성장을 보이고 있다. 제조업과 비교하면 무려 2배 가까이 높은 수치다. 마찬가지로 연평균 고용 증가율 역시 2배로 집계됐다.
그 중 일동제약은 제약 산업 내에서 가장 빠른 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인류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하는 초일류기업’이라는 기업이념이 단순한 슬로건이 아니라 경영전반에 지속적으로 실천되고 있기 때문이다. 준법경영과 정도 영업의 문화를 확립하고자 하는 경영진의 노력들은 일동제약내부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다.
지속적인 성장과 올바른 경영철학은 제약분야를 희망하는 많은 구직자들에게 일동제약을 가장 입사하고 싶은 회사로 만들었다. 지원자가 많다 보니 인사팀의 채용업무는 그만큼 바쁠 수 밖에 없었고 더 좋은 인재 채용과 업무 효율을 향상 방안에 대한 고민을 해 왔다.
“공채를 진행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면접 준비시간이 70% 이상 줄어들었습니다.”
공채를 진행하는 HR 담당자라면 공감하겠지만, 면접전형 준비에는 품이 많이 든다. 하지만 일동제약 인사팀에게는 간단한 일이다. JOBFLEX를 도입하면서 면접 대상자 안내, 면접관 배정, 결과 안내 등 면접에 관련된 일련의 프로세스가 자동화되었기 때문이다. 온라인으로 지원서를 열람하고 면접 결과를 입력할 수 있는 온라인 면접 시스템 활용을 통해 평가표 출력 및 취합 등의 업무도 줄어들었다. 일동제약 인사담당자는 면접 준비 시간의 70%가 단축되었으며 AI 역량검사 도입을 통해 채용의 본질인 더 좋은 인재 선발을 위한 노력에 더욱 집중 할 수 있었다고 말한다.
제약업계의 채용의 특징은 회사 간 인재확보 경쟁이 치열하다는 것이다. 한 명의 좋은 지원자가 여러 제약회사에 동시 지원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따라서 채용기간을 단축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빠른 진행을 통해 타 회사 보다 신속하게 결과를 통보해 준다면 그 인재가 입사할 확률이 높다. 일동 제약은 JOBFLEX를 통해 채용 기간을 50% 이상 줄일 수 있었으며 지원자들에게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었다.
모두에게 '기회'를
AI 역량검사 전격 도입
Before & After
JOBFLEX에
대원제약만의
채용프로세스를 담다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잘 나가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