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 INSPIRED
2019년 2월 21일(목) 13:00 - 17:00
이번 워크숍은 가능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새로운 구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각 테이블(조)별로 유사 업종의 담당자들로 구성하여 보다 실무적인 고민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각각 진행된 내용을 서로 공유 할 수 있도록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짧은 시간동안 진행되는 워크숍이지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은진기 소장님께서 1세션 인사이트 특강 후 워크숍이 끝날 때까지 자리를 하며 조별 발표가 끝나면 꼼꼼한 피드백까지 해주셨습니다.
우리 조직에 꼭 필요한 우수 인재 채용을 할 수 있는 Employer Brand에 대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에 대한 우리의 경험과 고민, 다양한 생각을 조금 더 깊이 있게 나누어 보려고 합니다.
워크숍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참석자간의 친분을 만들면서 동시에 오늘에 주제에 대한 생각을 이끌어내기 위해 2인 1조로 서로에게 질문을 하고 기록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무리는 "Employer Branding은 OOOOO 이다." 라는 질문에 답을 기록하였습니다.
각자의 기업이 가지는 EVP를 정리한 후 공유하고 그 중 워크숍에서 EVP를 개선,보완,수립 할 기업을 선정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참여한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각 조별로 충분한 협의를 통해 기업을 선정하였습니다.
은진기 소장님의 디벨롭 프로세스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시작으로 구체화하는 단계를 진행하였습니다.
완벽한 회사는 없고 어떤 회사든 장점과 단점은 있다는 점. 구체화는 실제사례를 정리하는 것에서 부터 시작하면 좋으며,
홍보채널은 구체화가 되면 자연스럽게 만들어질 수 있다는 점을 가이드 해 주셨습니다.
진행하는 동안에도 은진기 소장님은 쉼없이 돌아다니면서 도움을 주셨습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우리 회사의 EVP 항목을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현업에 돌아가 구체적 메시지와 플랜을 계획해야 겠습니다!
employer branding은 내부에서부터 시작한다는 것. 내부 분석 먼저!
관심이 많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execute 하면 좋을지 고민이었는데요,
제가 execute부터 하려고 했던 것이 문제 였구나 라고 느꼈습니다.
Reflect 부터 고민해보겠습니다!
홍보채널에만 집중했었는데 그 본질에 대해 더 고민해야 될 것 같다.
강연 내용은 HRev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