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EV TALKS
안녕하세요. 올바른 채용으로 더 나은 내일을 꿈꾸는 '에이치랩'입니다.
에이치랩은 매 주 실무에 유익한 이슈를 다루는 '에이치랩 레포트'로 여러분을 찾아가고 있는데요.
매 달 진행하는 오프라인 세미나 '에이치랩톡'을 통해 인사담당자 여러분을 실제로 만나뵙고 있답니다.
"에이치랩 톡 : 성과를 만드는 영업사원 영입전략"
첫 세션은 한 남자의 차분한 독백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자신은 6년차 인사담당자라고 밝히는 이 남자, 인사 업무를 하며 고민을 털어놓기 시작하는데요.
얼마전에 퇴사하게 된 솔루션영업부서 X대리와의 면담이 생각 난다.
내가 채용을 맡은 후 첫 공채에 입사한 직원이었다.
4년전 신입 OJT과제 발표에서 회사의 미래를 혼자 품은 듯한 그의 자신감 넘치던 목소리가 아직까지 선명하게 기억난다.
그는 회사를 다니는 동안 너무 힘들었다고 한다. 5년전의 열정 넘치는 신입사원은 어디에 간 것일까?
그는 사람들과 만나고 대화하고 새로운 누군가를 만난다는 것이 좋아 영업을 시작했다.
하지만, 지금은 사람들이 만나는 것이 두렵고 말 건내는 것이 조심스럽다 한다.
영업이란 직업이 가진 문제일까?아니면, 내가 최선이라고 믿고 하고 있던, 채용 체계의 문제인 것인가?
입사하면 꿈을 펼치게 해주겠다는 홍보를 통해 공채를 진행한 나는 그럼 거짓말쟁이인가?
에이치랩톡 "성과를 내는 영업사원 영입전략" 첫 세션은 심리검사솔루션을 연구하고 계신 마이다스아이티 이현주 연구원께서 맡아 주셨습니다.
뇌신경과학으로 영업직군 인재의 핵심 역량 그리고 관련된 요소들을 설명해 주셨는데요.
인재와 성과에 대한 과학적인 분석에 많은 분들이 집중해 주셨어요.
어떤 내용이었는지 좀 더 상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비밀 댓글 남겨 주세요. 그리고 또 하나! 도움이 될 만한 자료가 있는데요.
에이치랩이 매 주 발행하는 <에이치랩 레포트> 영업인재 놓치지 않는 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순서는, 아마도 많은 분들이 기대하셨을 세션입니다.
ING생명, 한미약품, KMA, 마이다스아이티 인사담당자 4인의 토크콘서트였는데요.
실제 영업과 인사 업무를 오랜 기간 해 오신 분들이 인사이트를 공유해 주셨어요.
인공지능 솔루션 inAIR 체험 부스도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성과와 관련있는 전두엽의 각 부분을 측정할 수 있는 게임형식의 TASK, 그리고 응답 결과에 따라 개별 생성되는 상황별 질문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1세션 종료 후 쉬는시간 동안 많은 분들이 체험을 진행하셨습니다.
현장에서는 많은 분들이 추가 질문도 하시고, 행사 종료 후 개인적인 네트워킹 시간도 가지셨답니다.
에이치랩톡은 다음 달 새로운 주제로 여러분을 찾아 뵐 예정이에요.
다음번엔! 오프라인 현장에서 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